2014년 1월 4일 토요일

CORE해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 사회를 첨단 과학이 지배하는 융합의 정보화 시대라고 말하고 있다이러한 시대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변화의 속도가 빠르다
2. 받아들일  없을 만큼 많은 정보가 쏟아진다.
3.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는 것이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이다.
4.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좀비가 된다.
5. 1% 리더 그룹이 99% 좀비를 다스린다.
6. 한번 좀비 그룹에 들어가면 빠져나오기 쉽지 않다.
7.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살아가야  시간은 길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대에 우리가 살아가야하는 삶의 자세는 어떠해야 하며  삶의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가 준비해야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반드시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일이다.

세상에서 가장 바보 같은 일이 알면서도 준비하지 않고 알면서도 무시하는 것이다이렇게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는 사람들을 필자는 ‘천성이 게으른 사람이라고 표현한다세상에서 가장 저질인 사람의 종류에 들어가는 것이라 판단하고 있으며가장 구제하기 힘든 종류의 사람이라 생각한다. 1% 선의의 선구자들이  때에는 가장 최악의 좀비라 느껴지는 존재이다우리는 적어도 이런 최악의 좀비가 되어서는  된다.

이렇게 ‘천성이 게으른 사람 최악의 좀비이면서도 심지어 불행하게 살아가게 된다항상 모든 일에 비관적이고 모든 일에 나쁜 면만을 보게 된다그러면서도 이러한 상황을 이겨내려 행동하지 않는다마치 1 더하기 1 2 되는  때문에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면서 살아가는  같다참으로 한심한 일이다.

필자는 코어를 논하면서 세상을 선과 악으로 나누려는 것이 아니다세상을 선과 악으로 나누는 사람들은 종교를 논하는 사람들이다필자는 잘사는 것과 못사는 것으로 세상을 나누고 싶은 것이고행복한 것과 불행한 것으로 세상을 나누어 보고 싶은 것이다설령 신이 존재해서 세상을 선과 악으로 분리해 놓고 현재를 선한 세상이거나 또는 나쁜 세상으로 이미 규정지었다 할지라도분명히 거기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은 있게 마련이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장 명확한 방법은 스스로생각하는 것을 실천하면서 살아가는 모습이라 믿기 때문이다자신이 처한 상황을 깨달고미래에 대한 꿈을 그리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 실천하는 모습 인간이 해야  가장 기본적이고 당연한 일이라 하겠다.

이렇게 당연한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좋은 방법으로 필자는 코어라는 것을 여러분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